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PRESS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무신사, 지속가능상품 특화 전문관 '무신사 어스' 내달 론칭_헤럴드경제_22.12.27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3-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9

무신사, 지속가능상품 특화 전문관 '무신사 어스' 내달 론칭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무신사가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는 상품에 특화된 ‘무신사 어스’ 전문관을 새롭게 선보인다.

27일 무신사에 따르면 무신사 어스는 내년 1월 론칭하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거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한다. 또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브랜드 스토리, 상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 복지 ▷사회 기여 등 총 다섯 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해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대표적인 입점 브랜드로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지속 가능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 전체 컬렉션의 97%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하는 덴마크 브랜드 ‘비스크(HVISK)’,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를 새활용(업사이클링)한 패션잡화 아이템을 전개하는 ‘누깍’ 등이 있다. 또 아프리카를 돕는 사회적 기업 ‘제리백’과 자립준비청년의 지원에 힘쓰는 ‘엘에이알(lar)’ 등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도 함께한다. 무신사 어스는 론칭 이후에 입점 브랜드를 선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무신사 어스는 여러 활동가와 아티스트와 함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날 오전 오전 11시부터 1월 10일까지 무신사 어스 론칭을 기념해 지속 가능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와 지구를 위한 내년의 실천 다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입점 브랜드인 플리츠마마, 플라스틱 아크, 닥터노아의 상품 중 1종을 증정한다.

이미지 무신사 어스 카테고리 오너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와 함께 ‘나와 지구를 위한 새로운 멋’을 제안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협업 콘텐츠도 선보임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이 가치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원문기사링크 : "무신사, 지속가능상품 특화 전문관 ‘무신사 어스’ 내달 론칭"-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