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PRESS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시장 개척지원 프로그램 성료_SBS_20.12.31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4-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20

//img.sbs.co.kr/sbscnbc/upload/2020/12/31/10000673951.jpg 이미지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일하는재단이 함께한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해외판로 개척지원 사업이 29일 네트워킹 지원 프로그램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해당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경제조직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전국 12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하여 총 10억 원의 사업비 지원금과 해외 진출을 위한 아마존US 입점교육, 베트남 수출상담 및 전문가 네트워킹지원 등 국내외 판로지원을 연계하였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슬로푸드(주)농업회사법인 ▲맑고밝고따뜻한협동조합 ▲(주)제이샤 ▲영농조합법인광수 ▲(주)단비코리아 ▲(주)제리백 ▲(주)대지를위한바느질 ▲농업회사법인(주)장수식품 ▲(유)효송그린푸드 ▲(주)이지앤모어 ▲서해키조개영농조합법인 ▲(주)블루인더스 사회적경제조직 12개 기업이 참여했다.

12개의 지원기업은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통해 해외진출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타겟 국가에 적합한 상품 개발에 활용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특히, ▲(주)대지를위한바느질의 경우 친환경 항균 병원복을 개발하여 미국 및 유럽시장에 런칭하였으며 ▲맑고밝고따뜻한협동조합은 해외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유자 음료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67,000불의 수출 성과를 거뒀다.

한편, 기업별 해외진출 수준을 파악하는 사전진단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상시적으로 연계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기업들이 온라인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아마존US 입점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여 ▲(주)제리백 외 5개소가 아마존에 상품을 입점하여 매출이 발생하는 등 온라인 미국 시장 진출에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코로나19로 해외진출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원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하였으며, 힘든 상황에도 최선을 다한 사회적경제조직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조직이 해외로 진출하여 저변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원문보기 : https://biz.sbs.co.kr/article/10001007757?division=NAVER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