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PRESS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함께일하는재단-한국공항공사,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진출 지원사업' 펀딩 개시_소셜밸류_21.12.20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4-04-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0

 국내 사회적경제조직 대상 해외판로 개척 위한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지원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과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진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 지원사업은 해외진출 경험이 있는 성장 단계 기업에는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진행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지난 7월 총 4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을 선발하였다.

 선정기업인 지역자활센터에 기술을 전수하여 비건가죽 가방을 만드는 ㈜크래프터유니온, 제품을 구매하면 1:1로 아프리카 아동에게 타포린 가방을 후원하는 ㈜제리백, 지역 유기농 농가의 못난이 농산물을 수매하여 바디케어 제품을 만드는 ㈜브로컬리컴퍼니, 친환경·동물친화적 방식으로 캐시미어 제품을 만드는 ㈜케이오에이는 5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최근 펀딩을 오픈하여 진행 중에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국장은 “사회적경제조직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해외 판로 확장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판로 개척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지원을 통해 한국의 사회적경제조직이 해외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동시에 가치 소비 트렌드에 따른 시장 확장성 검증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상세한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정보는 (재)함께일하는재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공항공사와 함께일하는재단은 이번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진출 지원사업’ 외에도 ▲양천소공인협업화 지원사업 ▲가치행복행 샵in샵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사회적경제조직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문기사링크: 함께일하는재단-한국공항공사, '사회적경제조직 해외진출 지원사업' 펀딩 개시 < 지원사업 < 소셜·벤처 < 기사본문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 (socialvalue.kr)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